주일설교

주일설교 2025-5-4 | 하나님의 나라가 이런 자의 것이니라 | 마가복음 10:13-16 | 이기석 목사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6회 작성일 25-05-04 21:55
마가복음 10:13-16을 중심으로, 어린아이들을 향한 예수님의 태도와 하나님 나라의 소유에 대해 논합니다. 제자들이 어린아이들의 접근을 막는 것에 대해 예수님이 노하시며, 하나님의 나라는 어린아이와 같은 마음을 가진 자들의 것이라고 말씀하신 본문을 통해, 우리가 어린아이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나님 나라를 소유할 수 있는지를 질문합니다. 설교는 어린아이를 향한 율법적인 시각과 예수님의 사랑의 시각을 대조하며, 자녀의 축복에 대한 당시 유대 사회의 관습과 현대 사회의 모습을 비교하며,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소유가 무엇인지를 성찰하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Highlights
1. 어린아이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 예수님은 어린아이들을 껴안고 축복하시며, 그들을 하나님 나라의 소유자로 선포하셨습니다. 제자들의 율법적인 시각과 대조되는 예수님의 사랑과 포용의 모습을 강조합니다.
2. 하나님 나라의 소유: 하나님 나라는 어린아이와 같이 순수하고 겸손한 마음을 가진 자들의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어린아이처럼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하는 믿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3. 제자들의 오류: 제자들이 어린아이들의 접근을 막은 행동을 통해, 율법적인 사고방식에 매몰된 인간의 한계와 예수님의 가르침에 대한 오해를 보여줍니다.
4. 자기 성찰의 질문: 설교는 청중들에게 “나는 어린아이들을 예수님처럼 대하고 있는가?”, “나는 어린아이처럼 하나님의 나라를 소유하고 있는가?”라는 자기 성찰의 질문을 던집니다.
5. 구원에 대한 이해: 어린아이의 구원에 대한 부모의 염려와, 자녀의 믿음이 부모의 신앙에 의존하지 않음을 명확히 하면서, 구원의 본질에 대한 이해를 새롭게 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